티스토리 뷰
9월 28일부터 KBS 2 TV에서 흥미진진한 주말 드라마 '다리미 패밀리'가 오픈합니다. 오늘은 다리미 패밀리의 출연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기본정도, 스토리까지 모두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바로 출발하겠습니다.
목차
다리미 패밀리 소개
다리미 패밀리는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청렴 세탁소 다림이네 가족이 옷 대신 돈을 다림질하며 벌어지는 블랙코미디와 함게 로맨스를 접목한 작품입니다. 점점 시력을 잃어가는 다림과 그녀와의 하룻밤을 보낸 강주와의 인연으로 시작됩니다. 드라마는 청렴 세탁소와 지승그룹 가족간의 끈질긴 인연을 스토리 중심으로 이어갑니다.
다리미 패밀리의 끈질긴 스토리는 넷플릭스, 웨이브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 흥미 진진한 다리미 패밀리는 아래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
다리미 패밀리 기본정보
- 채널 : KBS 2TV
- 장르 : 로맨스, 가족, 블랙 코미디
- 방송시간 : 토, 일요일 저녁 08:00 ~ 09:30
- 방송기간 : 2024년 9월 28일 ~ 2025년 1월 26일
- 방송 횟수 : 36부작
- 출연 : 김정현, 금새록, 최태준, 양혜지, 박지영, 신현준, 김혜은, 김영옥 등
- 제작사 : 키이스트, 몬스터 유니옴
- 제작진 : 박성혜, 조지훈 (제작) / 성준해, 서용수 (연출) / 서숙향 (극본)
- 시청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 OTT : 웨이브, 넷플릭스
다리미 패밀리 등장인물 (출연진)
주요 인물
서강주는 지승그룹의 상무입니다. 청렴동 최고 부잣집에서 태어난 금수저 출신입니다. 그런 그도 가져보지 못한 것이 있었으니 바로 '아버지'였습니다. 15년 전, 엄마의 결혼으로 아버지가 생겼습니다. 처음 가져보는 아버지 지승돈과 다정한 부자가 되는 게 강주의 꿈이었습니다. 그러다 8년 전 잊지 못할 추억을 함께한 이다림과 다시 만나게 됩니다. 재회한 이다림과 갈등과 예기치 못한 사고로 모두의 미움을 받게 됩니다. 강주는 다시 사랑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돌아이 기운이 충만한 세탁소 집 막내딸 이다림입니다. 시야가 점점 좁아지는 희귀병 '희귀 망막질환'을 진단받습니다. 오래 세월에 걸쳐 서서히 시력을 잃어갑니다. 거액이 필요한 수술을 받게 되면 시력을 회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과연 다림의 스토리는 어떻게 펼쳐질까요? 앞을 다시 볼 수 있을까요?
최태준은 청렴세탁소 아르바이트생입니다. 보육원에서 자라 외로운 존재로 자랐습니다. 거리를 방황하던 중 고봉희를 만나 난생처음 온기를 느끼게 됩니다. 청령세탁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세탁소 식구들과 가족처럼 살게 됩니다. 자신을 짝사랑하는 다림과 돈 없는 남자 질색이라는 차림, 둘 사이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캐릭터입니다.
차림은 지승그룹의 패션 디자이너입니다.돈에 대한 욕망도 남부럽지 않아서 이상형이 돈 많은 남자입니다.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끌고 나가는 당찬 MZ세대입니다. 삶은 마음먹은 대로 살아왔지만, 사랑만큼은 마음대로 되지 않습니다. 차림은 이상형의 남자를 만날 수 있을까요?
청렴세탁소
● 고봉희 (배우 박지영)
고봉희는 청렴세탁소의 2대 주인입니다. 곧 100세를 앞둔 시부모님과 세 남매를 키우며 세탁소를 지켜온 모범 엄마입니다. 명문대 졸업장은 쓸모 없어지고, 삶이 너무나 팍팍할 정도로 버겁습니다. 앞이 안 보이는 막내딸 다림이는 인생의 마지막 숙제입니다. 다림이가 눈 수술만 하면 눈을 뜰 수 있다는 소식을 접합니다. 문제는 수술비가 8억이라는 것. 엄마 봉희는 그 돈을 구할 수 있을까요?
● 안길례 (배우 김영옥)
안길례 할머니는 청렴세탁소의 1대 주인입니다. 혼자 고생하는 며느리 볼 면목도 없는데, 매년 건강검진을 꼬박꼬박 받으면서 90살까지 살아버린 인물입니다. 남편 만득과는 사이가 좋아서 둘이 합쳐 1인분처럼 붙어 다닙니다.
● 이만득 (배우 박인환)
안길례 할머니의 남편 이만득 할아버지입니다. 청렴동에서 다림질로 주름 좀 잡았던 인물입니다. 좋은 시절 다 보낸 며느리 봉희에게는 언제나 미안한 마음 뿐입니다. 매일 건망증이 깜빡깜빡해서 길례가 없으면 일상이 불안합니다.
● 이미연 (배우 왕지혜)
길례와 만득의 철없는 늦둥이 딸입니다. 이쁜 외모덕에 남편 상호를 만나 시집을 잘 갔지만 남편과 갈라서는 중입니다. 미연은 낭비벽도 심하고 살림도 못하는 40대라 답이 안 보입니다. 미연은 과연 철이 들 수 있을까요? 인생을 다시 고쳐 쓸 수 있을까요?
● 최신 (배우 한수호)
수호는 미연과 상호의 아들입니다. 허구한 날 엄마 아빠의 싸우는 모습을 보면서 컸습니다. 인생은 각자의 몫이라 생각하며 의사의 꿈을 키우는 착실한 학생입니다. 초등학생 치고는 의젓하지만 성격이 조금 까칠합니다.
지승그룹
● 지승돈 (배우 신현준)
지승돈은 지승그룹의 회장으로 포스 넘치는 패셔너블한 회장님입니다. 찔러도 피 한 방울 나올 것 같지 않은 캐릭터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싫어하는 건 거짓말입니다. 그래서 솔직하면서 발칙하기도 한 아내 백지연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의붓아들 강주에 대한 기대가 크며 일부러 엄하게 대해 왔습니다. 아내 백지연이 숨겨놓은 엄청난 거짓말을 알게 되는데. 이 그룹은 과연 어떻게 흘러갈까요?
● 백지연 (배우 김혜은)
백지은은 지승그룹의 사모님입니다. 사채시장 큰 손 백곰의 딸로 언제나 풍족하게 살아왔습니다. 천상 예쁜 사모님인데 순진하면서 천진난만합니다. 15년 간 홀로 숨겨온 세상에서 가장 비싼 거짓말이 들통나게 됩니다. 백지연은 결혼 생활 위기를 벗어날 수 있을까요?
● 오민기 (배우 강덕중)
민기는 지승그룹 지승돈 회장의 운전기사입니다. 도박장에서 만난 양길순과 모의를 해서 돈을 훔쳐 도박 빚을 해결하려고 합니다. 훔친 돈의 출처를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형량을 마치고 혼자 그 돈을 먹으려고 입을 다뭅니다.
● 유팀장 (배우 유일한)
유팀장은 지승그룹 TF 사무실의 팀장입니다. 회사의 중요한 프로젝트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 김DD (배우 주새벽)
지승그룹 TF 사무실의 디자인 디렉터입니다. 회사의 디자인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청렴동 마을
● 배해자 (배우 오영실)
백지연의 오랜 친구이자 남기둥의 장모입니다. 금쪽같은 딸이 죽고 나서 사위인 남기둥, 손녀 남봄과 같이 살고 있습니다. 청렴세탁소의 봉희, 부동산 복미경과는 처지도 같고 갱년기의 비애도 같아 막역한 동네 친구입니다.
● 남기둥 (배우 조복래)
남기둥은 장모님 모시고 살아가는 순박한 가장입니다. 말수가 적고 성격도 살갑지는 않지만 행동이 따뜻한 스타일의 캐릭터입니다. 봄이와 장모님은 쿵짝이 잘 맞는 것 같은데 이 남자만 좀 외로워 보입니다.
● 남봄 (배우 정서연)
봄이는 남기둥의 하나뿐인 딸입니다. 봄이는 세탁소 다림 언니가 너무 좋습니다. 밝은 에너지로 청렴동 골목을 밝혀주는 아이입니다.
● 복미경 (배우 변윤정)
청렴동에서 오지랖이 가장 넓은 부동산 사장입니다. 복미경 공인중개사 사장입니다. 차태웅과 비밀스러운 관계지만 어디에도 말하지 않습니다.
청렴경찰서
● 이무림 (배우 김현준)
이무림은 봉희의 첫째 아들이자 청렴경찰서의 형사입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엄마 대신 가장 역할을 해야겠다고 다짐한 무뚝뚝하고 생각 깊은 큰 오빠입니다. 동료 경찰인 수지를 사랑하고 있습니다. 청렴세탁소 단골인 지승돈 집에서 벌어진 대형 사건을 수사하게 됩니다.
● 송수지 (배우 하서윤)
송수지는 무림의 예비 신부이자 경찰대학 출신 경찰입니다. 엄마가 경찰서장이지만 한 번도 내색해 본 적이 없는 캐릭터입니다. 공은 공, 사는 사라고 생각하는 타입입니다. 무림의 FM 스타일에 반해서 결혼까지 결심을 합니다. 예비 남편이 일하는 형사과로 발령이 나게 됩니다.
● 윤미옥 (배우 김선경)
윤미옥은 청렴경찰서장이자 수지의 엄마입니다. 딸 수지의 경찰 경력을 지지하면서 경찰서 운영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 최형철 (이성열)
수지의 파트너 경찰대학 출신 경찰입니다. 범죄 수사와 관련된 일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동료와 신뢰를 쌓아가는 캐릭터입니다.
다미리 패밀리 인물관계도
다리미 패밀리는 복잡한 인간관계 속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특히 서강주와 이다림의 로맨스, 차태웅과 이차림의 갈등이 주된 스토리가 될 예정입니다.
드라마는 크게 청렴세탁소와 지승그룹 큰 두 가지의 줄기로 이어져 나갑니다. 그리고 청렴동 사람들, 청렴경찰서 사람들이 스토리를 보충해 주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서로 얽히고설키면서 갈등과 사랑을 반복합니다. 이렇게 얽히고설킨 봉희, 승돈, 지연의 인연이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합니다.
다리미 패밀리 줄거리
돈도 없고 백도 없고 집도 없고 꿈도 없이 고단하기만 한 세탁소 가족의 일상이 계속됩니다. 게다가 청렴세탁소 막내딸 다림은 희귀병을 진단받고 서서히 시력을 잃어갑니다. 그녀는 세상의 모든 것을 다 하고 죽겠노라 다짐하고 열심히 살겠다는 의지를 다잡습니다.
8년 전 다림은 횡단보도에서 우연히 마주친 강주에게 파격적인 제안을 하고 두 사람은 하룻밤을 보내게 됩니다.
그렇게 8년이라는 시간이 흐릅니다. 서강주는 사실 지승그룹 회장의 후계자였죠. 하지만 친아들이 아닌 의붓아들이었습니다. 회사에 이 소문이 나게 되면서 그의 자리는 위태로워집니다.
이 와중에 엄마 백지연이 엄청난 거짓말로 인해 지승그룹, 지승돈과의 관계가 엄청난 위기를 맞게 됩니다. 그룹 자체가 흔들리는 위기를 맞게 됩니다.
한편 백지연에게 투자를 권하며 사기를 쳤던 그놈을 안길례 & 이만득이 목격하게 됩니다. 그리고 비밀리에 땅속에 묻었던 것을 열어봤는데, 엄청난 돈이 들어 있었습니다. 이들 수중에 들어온 거액의 돈. 이들은 과연 이 돈을 어떻게 할까요?
다림 역시 눈 수술을 하려면 큰 돈일 필요한 상황입니다. 치료비가 무료 8억이 필요한 거죠. 청렴 세탁소에 거액의 돈다발이 들어오게 되고 다림네 가족은 충격적인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이 지독한 인연은 어떻게 마무리가 될까요?
지금까지 다리미 패밀리에 대한 모든 정보 알아보았습니다. 오랜만에 흥미진진하면서도 달달한 드라마가 나온 것 같습니다. 다리미 패밀리 재밌고 흥미롭게 지켜봐 주세요.
▼ ▼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