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의 오키나와 미야코지마는 10월에 여행 가기 좋은 환상적인 휴양지입니다. 미야코블루라는 이름에 걸맞게 환상적인 에메랄드 빛깔 바다색깔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혹시 10월에 미야코지마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10월 날씨와 준비물, 렌트카 빌리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포스팅 놓치시면 여행의 꿀정보 놓치실 수 있습니다.
▼ 미야코지마에서 꼭 가봐야 할 해변을 확인해 주세요 ▼
▼ 미야코지마 여행 준비물 BEST 10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목차
미야코지마 10월 날씨
미야코지마의 10월은 환상적인 날씨로 여행가기에 최고로 좋은 시즌입니다. 흐렸던 날씨와 비, 태풍이 점점 잦아들게 됩니다. 10월에는 대부분 맑은 날씨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한여름보다 다소 선선한 날씨 속에서 환상적인 미야코지마 자연과 함께할 수 있어요. 10월에도 비가 올 수 있으니 아래의 실시간 날씨 검색을 통해 미리 확인해주세요.
▼ 비가 올 수 있으니 미야코지 실시간 날씨를 꼭 다시 확인해 주세요 ▼
10월의 미야코지마는 쾌청한 하늘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한여름보다 시원한 날씨 속에서 미야코지마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10월 한 달 중에 20일 내외의 맑은 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을 때 추천드린 해변가에서 바다거북을 만나보세요. 게다가 아라구스 비치에서는 80%~90% 이상의 확률도 거북이를 만날 수 있답니다.
10월의 기온은 월말로 갈수록 점점 시원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월평균 기온은 25℃에서 27℃ 수준입니다. 월 초에는 낮 최고 기온이 29℃ 수준으로 올라갑니다. 최저 기온은 약 25℃로 일교차가 상당히 낮습니다. 월 말에는 낮 최고 기온이 26까지 내려가게 되며, 밤 최저 기온은 22℃까지 내려갑니다. 온도가 점점 선선해지기는 하지만 일교차가 상당히 적고 20℃ 이하로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반팔 차림으로 선선하게 휴양하실 수 있어요.
10월부터는 강수량이 대폭 줄어들게 됩니다. 9월까지는 장마나 태풍이 잦습니다. 10월부터는 상대적으로 건조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대부분 맑은 날씨 속에서 환상적인 미야코지마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어요. 화창한 날씨 속에서 미야코블루 환상적인 바다색깔이 예쁘게 담겨서 아주 좋답니다. 저도 맑은 날씨였던 날에 환상적인 미야코 인생샷을 듬뿍 담아왔습니다.
미야코지마 준비물
미야코지마 여행 준비물을 한 곳에 모아보았습니다. 여행 준비물을 미리 챙기지 않으면 꼭 놓치는 물건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아래 리스트를 확인하시고 하나하나 꼼꼼하게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 미야코지마 여행 준비물 BEST 10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미야코지마 렌트카 예약
미야코지마 렌트카는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의외로 개발이 많이 되지 않아 시골느낌이 많이 납니다. 그래서 렌트카 시스템이 체계적이지 않습니다. 일단 렌트카 예약하실 때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미야코지마 공항이 아니라 '시모지시마 공항' 근처 렌트카를 찾아야 합니다. 미야코지마 공항은 일본 국내선 공항입니다. 그리고 업체에서 시모지시마 공항으로 픽업도 가능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 렌트카 업체마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렌트카 예약을 위한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에 미야코지마 여행 예약이 상당히 빠르시다면 공항 바로 옆의 렌터카를 예약하세요. 대표적으로 ORIX, PINE, OTS 세 곳이 시모지시마 공항 바로 옆에 있습니다. 공항 바로 옆에 있어서 항상 차가 가장 먼저 나가는 업체 세곳입니다. 이 세곳을 제외하고는 차를 타고 렌트카를 빌리러 가야 하는 데 그 과정이 생각보다 조금 번거롭습니다. 구글맵스에서 이 세 곳을 검색하신 뒤에 사이트에 접속해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바로 접속가능하니 예약 확인해 보세요.
▼ 아래에서 바로 구글맵스 접속하시고 업체 예약 진행해 보세요 ▼
만약 위의 세 곳의 예약이 끝났다면 구글맵스에 'Rental Car'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시모지시마 가까운 순서대로 한 번씩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해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 사이트에 접속해서 잔여 차량이 대여 가능한지 렌트카를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시모지시마 공항이 아닌 미야코지마 공항에서 예약을 하시는 경우 시모지시마로 픽업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모지시마 픽업이 가능한지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아 그리고 추가로 꿀팁을 드립니다. 미야코지마에서는 식당을 꼭 미리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워낙 시골이다 보니 예약 없이 가보면 문을 닫은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다른 식당 가면 또 문 닫아있고 헤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사이트에 가셔서 라인 주소를 알아 문의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니면 사이트 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합니다. 마지막으로 호텔 직원을 통해 전화예약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야코지마 10월 여행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10월 날씨, 준비물, 렌트카 예약까지 꼭 필요한 정보 얻으셨나요? 미야코블루 바다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 만들고 오시기를 바랍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