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후쿠오카의 11월은 여행 가기에 아주 환상적인 계절입니다. 날씨가 맑은 날이 압도적으로 많으며 기온도 선선합니다. 본격적인 가을의 일본을 만나기 좋은 시기입니다. 오늘은 후쿠오카 11월 날씨, 준비물, 가볼 만한 곳 BEST 3까지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 놓치시면 여행의 꿀 정보도 놓치실 수 있습니다.
▼ 후쿠오카 자유여행을 위한 관광지도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주세요 ▼
▼ 후쿠오카 여행에 필요한 준비물 BEST 16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목차
후쿠오카 11월 날씨
후쿠오카의 11월은 선선한 일본 날씨의 시작입니다. 엄청나게 습하고 더웠던 후쿠오카의 여름이 끝나고 드디어 선선한 가을 날씨로 접어드는 시기입니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일본의 11월은 비가 거의 없습니다. 여행하기에 아주 좋은 계절이 됩니다. 하지만 간혹 비가 내리며 여행 때 비를 만나면 속상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실시간 날씨 검색을 꼭 미리 진행해 주세요.
▼ 비가 올 수 있으니 후쿠오카 실시간 날씨를 꼭 다시 확인해 주세요 ▼
약 7일 정도의 비 오는 날을 제외하면 대부분 맑은 날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잠깐 내리는 비도 후쿠오카에서는 운치가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완연한 가을 날씨를 보여주며 맑은 하늘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11월은 더없이 여행하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11월의 평균기온은 약 14℃~18℃입니다. 본격적으로 긴팔의 계절이 돌아오게 됩니다. 가장 더울 때는 한낮에 23℃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월말에는 점점 추워져서 6℃까지 떨어지게 됩니다. 만약에 11월 말에 가시는 경우에는 두툼한 겉옷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11월의 강수량은 보시는 바와 같이 연중 최저 수준입니다. 후쿠오카의 맑은 하늘을 충분히 감상하면서 환상적인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일조량 또한 평균 대비는 낮으나 충분한 수준을 보여줍니다. 하늘 자체가 맑기 때문에 여행에 충분한 채광을 보여주는 시기입니다. 하루에 5~7시간 정도 따뜻한 햇빛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여행 준비물
일본 여행을 위해 여러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준비물을 하나씩 체크하지 않으면 꼭 여행 때 놓고 가는 물건이 생기게 됩니다. 아래에서 필요한 준비물을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준비물 점검해 보시면서 챙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 후쿠오카 여행에 필요한 준비물 BEST 10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후쿠오카에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단지 쇼핑과 맛집만 느끼시고 온다면 절반만 경험하고 오시는 거예요. 아래에서 후쿠오카 즐길거리, 이색체험을 모아봤습니다. 체크해 보시고 여행 때 잊지 못할 경험 꼭 채워보세요.
▼ 후쿠오카 즐길거리 베스트 10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후쿠오카 가볼 만한 곳
후쿠오카에 가시면 오호리 공원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도심 속의 오아시스와 같은 공원입니다. 봄에는 벚꽃놀이 명소, 여름에는 불꽃놀이 명당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사계절의 변화를 온전히 품고 있는 공원이에요. 일본 현지인도 도심속의 힐링을 느끼는 곳입니다. 커피 한잔과 함께 여행 중의 여유를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후쿠오카 타워는 후쿠오카의 랜드마크입니다. 전망대는 132m 높이에 위치해 있으며 환상적인 후쿠오카 야경을 360도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시티의 풍경은 물론 바다와 하늘까지 담을 수 있어 낮에 가도 좋은 곳입니다. 타워의 조명은 계절별로 바뀐다고 합니다.
뱃부나 유후인 온천이 부담된다면 세이류 온천을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세이류 온천은 후쿠오카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자연 노천온천입니다. 환상적인 수질과 저렴한 가격 그리고 무료 셔틀버스 운행까지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환상적인 바다뷰를 보면서 온천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무료 셔틀버스는 오하시역에서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글